골프&꿀팁 정보

초보 골프 클럽에 대한 궁금증

최고관리자 2023.02.26 21:57


이미지를 클릭 하면 쿠팡 골프채 카테고리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상품 문의는 상세 페이지에서 문의 또는 연락 하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초보 골프 클럽에 대한 궁금증>>

초보자용 골프 클럽 세트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초보 골퍼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이죠. 초보자용 풀세트란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세트, 퍼터 등 모든 클럽이 포함된 풀구성 상품을 말합니다.
브랜드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다. 여성분들의 경우 남성용 풀세트 보다는 따로따로 구입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신체 구조상 차이가 있다보니 남자와는 다른 스펙의 클럽을 사용 해야 하거든요.

드라이버 선택시 고려사항은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사항은 헤드체적입니다. 체적이란 샤프트 길이 대비 헤드의 크기를 말하는데요, 너무 큰 헤드는 스윗스팟이 좁아 정확한 임팩트가 어렵고 미스샷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반면 작은 헤드는 정타율이 높아 비거리 손실이 적고 방향성도 안정적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스윙스피드나 체형에 맞는 적당한 헤드체적의 드라이버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으로는 로프트각도와 라이각 입니다. 로프트각도는 공이 날아가는 각도를 말하고, 라이각은 지면과 샤프트가 이루는 각을 말합니다. 두 가지 모두 탄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나에게 적합한 모델을 골라야하는데요, 우선 로프트각도는 10~12도 사이가 적당합니다. 만약 7번 아이언기준 140m 이상 보내시는 분이라면 11~13도까지도 괜찮습니다. 반대로 150m이상 보내시는 분이라면 9~10도 이하의 로프트각도를 가진 드라이버를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라이각은 키 180cm이하의 남성골퍼라면 58도 전후반이면 충분합니다.

우드/유틸리티 어떤걸 사야하나요?
페어웨이 우드는 티샷 대용으로 주로 사용되며, 페어웨이에서는 롱아이언 대신 사용됩니다. 파5홀 세컨샷에서도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가급적 구비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이브리드 또는 유틸리티라고도 불리는 하이브리드는 그린주변에서 어프로치 샷을 할 때 아주 유용한데요, 특히 러프지역같은 곳에서 탈출할 때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아마추어 골퍼에게는 오히려 다루기 어려울 수 있으니 굳이 살 필요는 없습니다.

샤프트 강도는 어떻게 결정해야할까요?샤프트 강도는 크게 R, SR, S, X 네 종류로 구분되는데요, 숫자가 커질수록 단단하고 무거워집니다. 힘이 약한 여성분과 시니어 골퍼는 R강도를 쓰시는 게 좋고, 젊은 남성 및 프로급 실력자라면 SR또는 S강도를 쓰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조사별로 표기방법이 다르니 주의하세요. 예를들어 핑 G400 MAX 드라이버의 경우 ALTA J CB SLATE 라고 적혀있는데, 이것은 ALPHA TOUR JAPAN 의 약자로 아시안스펙이라는 뜻입니다. 미국스펙은 ASIAN SPECIFICATION 이라고 적혀있으니 헷갈리지 마세요.

그립 사이즈는 뭘로 해야하나요?
그립사이즈는 그립 끝에서부터 손잡이까지의 길이를 의미하며, 손이 작으신 분들은 0.600인치 내외, 크신 분들은 0.580인치 내외면 적당합니다. 대표적인 메이커로는 타이틀리스트, 캘러웨이, 테일러메이드, 브릿지스톤, 미즈노 등이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에서 정품등록 후 무료로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캐디백 디자인은 어떤걸로 할까요?
디자인은 개인취향이지만 수납공간이 많고 가벼우며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이 편리한 스탠드백을 추천드립니다. 투어백은 무겁고 부피가 커서 차량이동이 필수이며, 트렁크 공간을 많이 차지해서 불편합니다. 그리고 카트에 실어야하므로 무게중심이 아래에 있어야 하는데, 스탠드백은 바닥부분이 평평하거나 다리가 있어서 세워놓을 수 있으므로 훨씬 편합니다.

웨지는 왜 필요한가요?
그린 근처에서 홀컵에 붙이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웨지 역시 다양한 형태가 존재하지만, 입문자 입장에서는 피칭웨지와 샌드웨지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웨지는 PW, SW, AW, LW 총 4개로 구성되어있으며, 각각 용도가 다릅니다. PW는 피칭웨지, SW는 샌드웨지, AW는 어프로치웨지, LW는 로브웨지라고 부릅니다. 상황에 맞게 골라쓰시면 되는데, 통상적으로 벙커탈출 시에는 56도짜리 샌드웨지를 쓰고, 나머지 세 개는 52도, 56도, 60도 순으로 씁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좋은 저렴한 채 없나요?
저렴한 가성비좋은 조합을 찾으신다면 일본브랜드 혼마 베레스 시리즈를 추천드립니다. 2스타 ~ 5스타까지 등급이 나뉘어져있고, 금액대도 천차만별이라 예산에 맞춰서 고르시면 됩니다. 인터넷 최저가는 병행수입품이므로 공식대리점에서 정식 수입통관절차를 거친 한국정품을 구매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중고거래 괜찮을까요?
골프채는 처음에 좋은걸 사도 내게 안맞을 수도 있고 몇년 치다 보면 장비 욕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고려해서 결정 구매 하면 되겠습니다.^^


여성용 골프채는 뭐가 다른가요?
남성용과는 다르게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지며, 전체길이가 짧고 가벼운 편입니다. 근력이 부족한 여성분께 적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