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정보- 파3 & 회원제.퍼블릭, 서울근교. 충청.강원
우리나라엔 얼마나 많은 골프장이 있을까요?
파3란 무엇인가요?
파3(Par3)이란 말 그대로 홀컵까지의 거리가 3번만에 넣을 수 있는 짧은 코스를 의미한다. 대부분 9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숏게임연습 및 어프로치 감각을 익히기 위해 많이 찾는다. 정규코스와는 달리 1개의 티박스만을 사용하며 2명이 한팀이 되어 플레이하게 된다. 만약 4명이서 간다면 두 팀으로 나누어 진행하면 된다. 초보자에게 적합한 코스로 드라이버샷 없이 아이언만으로 공략해야 한다. 따라서 우드나 유틸리티 같은 긴 클럽은 가져가지 않는것이 좋다.
제일cc, 비전힐스 파3, 수원 cc, 강욱순 파3, 루이힐스, 서창 퍼블릭, 88cc, 중산힐스, 분당그린피아, 화산체육공원, 남양골프랜드,칠봉산, 소노펠리체, 스포랜드등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운영중인 골프장은 총 545개소이며, 이중 대중제(퍼블릭) 437개소, 회원제(멤버십) 158개소 입니다. 참고로 한국프로골프협회에서는 2020년 6월 현재 약 780여개의 골프장이 운영중 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서울 근교에서는 어디가 좋을까요?
서울 근교 라면 역시 경기도권 이겠죠? 첫번째 로는 남여주CC 입니다. 이곳은 여주IC에서 10분거리에 위치해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코스관리 상태도 매우 좋습니다. 그린피도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 최고인 골프장이에요. 두번째로는 안성베네스트CC 입니다. 이곳은 삼성물산에서 운영하는 골프장답게 조경과 잔디상태가 우수하며 회원제 골프장임에도 불구하고 퍼블릭처럼 예약이 쉽습니다. 세번째로는 스카이72CC 입니다. 인천공항 옆에 위치해 있어서 비행기 이착륙 모습을 보며 라운딩 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네번째로는 이천마이다스CC 입니다. 이곳은 그리스 신전같은 웅장한 클럽하우스가 인상깊었던 곳이고 페어웨이 폭이 넓고 전장이 길어서 장타자에게 유리한 구장입니다. 다섯번째로는 포천힐스CC 입니다. 이곳은 산악지형이지만 업다운이 심하지 않아서 여성골퍼들이 선호하는곳이며 야간라운딩시 조명시설이 잘되어있어 공찾기가 수월합니다. 여섯번째로는 360도CC 입니다. 이곳은 벙커가 많고 블라인드홀이 많아서 난이도가 높은편이긴 하지만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적인 골프장입니다. 일곱번째로는 가평베네스트CC 입니다. 이곳은 울창한 나무숲 사이로 티샷을 날리는 기분이 일품이었던 곳이었어요. 여덟번째로는 해솔리아CC 입니다. 이곳은 강남에서 40분이면 도착할만큼 접근성이 좋으며 최근에 지어진 만큼 시설이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아홉번째로는 블루헤런CC 입니다. 이곳은 KLPGA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가 열리는 명문구장이기도 하며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서 힐링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열번째로는 비에이비스타CC 입니다. 이곳은 총 54홀로 구성되어있으며 다양한 코스를 경험할 수 있고 각 홀마다 특색이 뚜렷해서 지루하지 않게 라운딩 하실 수 있습니다.
충청도쪽으로는 어디가 좋을까요?
충청도 쪽이라면 단연 우정힐스CC 를 추천드립니다. 한국오픈 개최지로도 유명한 이곳은 세계 100대 골프장중 하나로 선정될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다음으로는 천안상록CC 입니다.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운영하는 상록리조트 내에 위치해 있으며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아기자기한 코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아트밸리CC 입니다. 이곳은 폐채석장을 활용하여 만든 골프장으로 친환경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부족한 부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강원도쪽으로는 어디가 좋을까요?
강원도쪽에선 휘닉스파크CC 와 용평CC 를 추천드립니다. 휘닉스파크CC 는 잭니클라우스가 설계한 18홀 규모의 골프장으로 스키장 슬로프를 이용했기 때문에 다이나믹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용평CC 는 해발 700미터 고지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라운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